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습관/독서 - 매월 2권

[독서리뷰]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너바나)

by 달러엔리치 2024. 6. 19.
반응형

 

열반스쿨 기초반 너바나님의 저서이다. 책을 구하려고 했지만 절판되어 다행히 중고나라 제본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

책으로 작가의 생각을 배우는 것이 가장 저렴한 투자라고 말한 작가의 생각을 알 수 있었고 그 이유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정답은 부자이거나 성공한 사람이 나 같은 사람을 만날 시간이 없기 때문이었다. (냉정하지만 맞는 말이다.;;;)

책의 내용중엔 너바나님의 다양한 투자 스킬이 나오지만 기억에 남는 내용은 원칙을 지키는 것과 우공이산(愚公移山)이라는 한자성어다.

우공이산은 어리석은 영감이 산을 옮긴다는 뜻으로 꾸준하게 한가지 일을 하게 되면 마침내 그 일을 이룬다는 뜻으로 나에게 가장 필요한 말이 아닐까 생각한다.

월급만으로는 절대 부를 이룰 수 없고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 부동산을 선택했으며, 꾸준히 자신만의 원칙에 맞게 부동산(자산)을 모으는 것이 바로 노후를 준비하는 길이라는 것을 너바나님은 스스로 증명하셨다. 책이 15년에 초판이 나왔는데 현재 24년에도 똑같은 믿음으로 강의를 하시고 있는 너바나님이 한결같다는 생각에 존경심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1번 읽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너바나님이 하셨던 것처럼 중요하다고 생각한 부분에 대해 밑줄을 긋고, 다음으로 필사하는 노력까지 해야 작가의 생각을 온전히 체득할 수 있다라는 깨달음을 준 책이다.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 너바나 - 교보문고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 평생 월급을 가져다주는 투자 시스템을 만들어라!부동산 투자계 재야의 고수인 너바나는 현재 30대 후반의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종잣돈 1,500만 원으로 투자 전선에

product.kyobobook.co.kr

 

반응형